구글어스/구글맵

미국에도 영국에도 Korea가 있네요~

하늘이푸른오늘 2008. 1. 14. 15:30
오늘 구글 맵의 한국 왕무시라는 글을 보았습니다. 구글맵에서 Korea라고 입력하면 미국에 있는 작은 시골이 나온다면서, 한국이 무시된다는 말씀이었습니다.

물론 저는 찬성할 수 없었습니다. South Korea 또는 Republic of Korea, 대한민국, 한국 모두 나오는데 무시라뇨... 원글쓰신분과 다른 분이 댓글로 달아주셔서 china, japan, vietnam,laos, england, france, italia, canada, mexico, chad, egypt, brasil 등등 입력해 봤더니 그 나라로 연결됩니다. 결국, 구글맵에서 우리나라는 Korea가 아니라 South Korea이라는 것이구요, 무시된다고 볼만한 충분한 이유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신어쨌든, 미국에 Korea라는 지명이 있다는 게 신기해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미국내에는 2군데가 있는 모양입니다. 물론 음식점 이름이야 많겠지만요. "Korea. USA"를 입력하면 2군데가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혹시나 싶어 다른 나라에 있는지도 확인해 봤습니다. "Korea, Canada"라고 쳤더니, 아래처럼 Korea Rd라는 곳이 2군데 있네요. 아마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 이름이 붙여졌을 수도 있겠다 싶네요.

하나만 더... 영국엔 혹시?? 했더니, 영국에도 있네요... "Korea, UK"이라고 검색했을 때입니다.
====
아마도 다른 나라를 찾아보더라도 더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런데, Korea가 영어로 한국이라는 뜻 이외에 다른 뜻이 있나요? China가 보통명사로 쓰면 도자기란 뜻이 되는 것처럼요. 그런 뜻도 없는데 별로 한국사람이 많을 것 같지도 않은 동네에 Korea라는 지명이 존재하다니 정말 신기합니다.

재미삼아 Seoul, USA 하고 Pusan, USA로 검색해 봤더니 꽤 있네요? ㅎㅎㅎ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