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

구글어스에 지문과 사람얼굴이~

하늘이푸른오늘 2008. 1. 2. 18:17
너무 무거운 주제만 쓰려니 좀 지치네여. 쉬었다 가보렴니다. :-)

얼마전 Google Earth Blog에 올라온 글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큰 지문(指紋)과 얼굴이 발견되었다는 겁니다.

아래 그림들은 Google Sightseeing, 즉, "구글로 떠나는 관광" 정도로 해석될 수 있는 곳에서 나온 것인데요, 이 이외에도 재미있는 그림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구글어스에 잡힌 비행기... 같은 것도 이 사이트에서 제일 많이 나옵니다. 제가 예전에 올린 시민들이 만드는 세상에 들어 있는 우리나라 상공에서 운항중인 비행기(KML 파일)도 실행시켜보세요.

먼저 지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려 38미터나 되는데요, 왼쪽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정교합니다. 자연적으로 만들어졌을리는 없다고 판단을 내렸네요. 직접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구글어스에서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시고요.

원문은 여기를 보세요. 원문 아래에 있는 링크를 눌러보시면 공원에 설치한 미로라고 합니다.

다음으로 얼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 그림을 보시면 정말 정교하게 제작된 것처럼 보이지만, 위에 있는 지문과는 달리 일부러 만든 것이 아니라고 결론을 내리고 있네요. 그렇다고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것은 아니고, 눈은 나무가 서있는 곳인 듯 하고, 입부분이나, 얼굴 옆선 등은 농부가 트랙터로 작업하다가 남은 흔적 같다고 합니다.

직접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시고, 구글어스에서 보시려면 여기, 원문은 여기를 보세요.

마지막으로... 위에서 말씀드린 Google Sightseeing 사이트에서 올해의 부문별 수상작을 발표했습니다. 시간 나시면 한 번 둘러보시길...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