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어스 아웃리치에 참여한 기업이 환경공로상 수상

하늘이푸른오늘 2008. 4. 17. 10:04
4월 15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어스 아웃리치(Google Earth Outreach)에 참여하고 있는 테라덱스(Terradex)라는 회사가 미국 환경보호위원회로부터 환경공로상을 수상했다는 내용입니다.

구글어스 아웃리치는 2007년 6월 27일 공식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원래는 구글에서 유명한 20% 프로젝트 (근무시간의 20%를 직원이 자신이 원하는 곳에 투자하는 체제)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이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비영리기관에게 구글어스 프로(Google Earth Pro)를 지원해주고, KML 제작 등 기술적인 지원을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웃리치 쇼케이스 갤러리(Outreach Showcase Gallery)에 들어가면 아웃리치 프로젝트에 의해 제작된 KML을 보실 수 있습니다.

테라덱스에서 제작한 KML로 소개된 것은 AirWatch layerClimate Watch입니다. AirWatch는 미국, 중국, 멕시코, 영국 등의 실시간 대기 품질 정보를 제공해주는 KML이며, Climate Watch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주변지역과 비교할 수 있는 KML이라고 합니다.

이중 Airwatch를 실행해서 중국 북경의 대기 오염정도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붉은 색 구름으로 되어 있으니, 상태가 좋지 않다는 것은 알겠는데, 수치가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전, Google Earth Design 블로그에 따르면 구글어스 아웃리치 프로그램이 영국에도 시작되었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구글 코리아에서도 아웃리치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좋을텐데... 싶네요. 물론 그전에 우리나라 지역에도 정식으로 지도서비스가 시작되어야 하겠지만요.

민, 푸른하늘
====
구글어스 아웃리치에 참여한 기업이 환경공로상 수상(Terradex receives Environmental Achievement Award)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4/terradex-receives-epas-environmental.html
Tuesday, April 15, 2008 at 10:49 PM

구글에서 2년전 20%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구글어스 아웃리치(Google Earth Outreach)를 시작했을 때, 구글어스를 사용하여 공공의 이익을 증진시킨다는 비전을 가졌습니다. 작년 7월 구글어스 아웃리치가 공식적으로 시작됨으로써, 비영리 기관이 수행하고 있는 중요한 작업 결과를 지리정보의 관점에서 표현할 수 있도록 구글의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을 도와주는 장이 열렸습니다. 우리는 비영리기관, 영리기업, 혹은 정부 등 누구라도, 구글어스를 선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분들의 멋진 작업를 보여주는 아웃리치 쇼케이스 갤러리(Outreach Showcase Gallery)를 열었습니다.

테라덱스(Terradex)는 초창기에 이 갤러리에 작품을 낸 기업중의 하나입니다. 우리는 어제 테라덱스가 미국 환경보호위원회(EPA :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로부터 2008 환경 공로상(Environmental Achievement Award)을 수상하였다는 것을 알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구글어스를 혁신적으로 활용하여, 대중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널리 알렸다는 것이 수상이유입니다. 테라덱스는 미국 전역에 대한 실시간 대기 품질 정보를 제공하는 AirWatch라는 구글어스 레이어를 제작한 바 있습니다. 또한 이 AirWatch layer 를 중국, 멕시코 및 영국까지 확장시켰죠. 이 작업은 미국 환경보호위원회에서 최근 시작한 AirNOW program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테라덱스는 또한 구글어스(Google Earth)나 구글맵(Google Maps)를 사용하여 어떤 지역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주변지역과 비교할 수 있는 Climate Watch 도 제작하였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