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어스 4.3의 태양효과(Rise and Shine!)

하늘이푸른오늘 2008. 4. 21. 16:03
4월 18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4월 16일 발표된 구글어스 4.3에 새로이 포함된 태양효과(밤낮효과)를 설명하는 내용입니다.

이번에 개선된 기능은 크게, 3D 빌딩 개선, 스트릿뷰의 추가, 영상촬영일자의 확인 등 새로운 콘텐츠가 보강되었다는 점과 내비게이션 콘트롤 개선, 12개의 언어를 추가지원, 태양 효과 추가 등 구글어스의 기능의 개선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태양효과(밤낮효과)는 구글어스의 시각효과 면에서 가장 큰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세인트헬레나 산이라는 유명한 화산의 일몰 모습을 GIF로 구성한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이번에 3D 빌딩이 대폭 보강된 미국 콜로라도 주의 덴버시에서 일출 모습을 GIF로 만든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나라에서도 스트릿뷰와 유사한 서비스를 준비중이라고 하고, 일설에 의하면 항공사진이나 고해상도 영상을 이용한 서비스도 준비중이라고 하지만, 구글이나 마이크로소프트의 앞선 기술을 보면 정말 답답... 하다는 느낌이 앞섭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4/rise-and-shine.html
Friday, April 18, 2008 at 9:37 AM
아마추어 사진가나, 태양이 떠오르는 것을 지켜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빛의 여부에 따라 만물의 모습이 크게 달라진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이번에 발표된 구글어스 4.3에는 시간을 달리하여 지구의 모습을 표현하는 멋진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석양이 지면 언덕의 모습이 얼마나 극적으로 달라지는지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오

저녁

Google Earth 4.3에는 이와 같은 효과를 쉽게 실행시킬 수 있는 새로운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아이콘을 누르면 태양의 위치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슬라이드 바가 나타납니다. 슬라이드 바를 조정하면 현재의 시간을 변화시킬 수 있고, 오른쪽에 있는 플레이버튼을 누르면 애니메이션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속도나 시간대 등 선택사항을 바꾸시려면 왼쪽 끝에 있는 시계모양 아이콘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 기능은 시간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KML과 함께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데이터 뿐만아니라, 시간도 함께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멋진 장면은 캡처하여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예를 들어, 저는 구름 레이어와 태양 모드를 켜 둔 상태로 지구를 우주에서 바라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여러분도 직접 한번 해보세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