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맵으로 사랑의 메시지 보내기

하늘이푸른오늘 2009. 5. 10. 11:19

구글맵 API를 이용하여, 간단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via Google Maps Mania)

이 사이트는 Mapssage.com 이라는 사이트인데, Map + Message로 제목을 지었네요. ^^

일단, 여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지역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독일어 사이트라 내용은 모르고, 대충 짐작으로 사용법을 알아낸 것이니 틀릴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Seou, Korea" 와 같이 지역명을 입력해 줍니다.


다음엔 원하는 메시지를 입력합니다. 물론 한글은 안되고, 글자가 크게 나오기 때문에 10글자 이내로 입력하시는 게 좋습니다. 가운데 있는 " :he: "는 아래에 있는 하트를 클릭하면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원하는 형태를 골라야 합니다. 좌측 맨위에 있는 드롭박스는 (지도/위성/하이브리드)를 선택하는 것이고, 두번째 드롭박스는 지도의 확대수준(0-17)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마지막 드롭박스는 글자를 얼마나 크게 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인데, 위쪽은 작은 글씨, 아래쪽은 큰 글씨입니다. 그 아래에는 원하는 마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이렇게 입력한 결과를 캡처해 본 것입니다. 이메일로 보낼 때는 링크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삽입할 수도 있기는 한데, 제 블로그에는 크기가 맞지 않아 포기했습니다. 직접 보고 싶으시면 여기를 눌러보시면 됩니다.


====
그런데, 약간 짜증 스럽습니다. 성격상 화면이 어떻게 나오는지 여러번 테스트를 해봐야 하는데, 마지막 화면에서 되돌아가기를 선택하면 입력한 내용이 깔끔하게 초기화되어버리네요. 이 점만 아니면 꽤 쓸만할 것 같습니다.

참, 예전에도 지도를 이용해 메시지를 보내는 사이트를 소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GeoGreetings라는 사이트인데, 아래와 같이 구글맵에서 찾은 여러가지 지형 지물로 메시지를 만들어줍니다. 약간 지저분해 보이는 게 단점인데, 실제 결과물을 클릭해 보면 이 글자들이 어디에 있는지를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주어 보는 사람이 재미있어 합니다. 한번 시험해 보시길...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