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맵에서 비디오, 사진 검색(Confessions of a search box)

하늘이푸른오늘 2007. 12. 18. 09:41
12월 13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맵에서 검색을 하면 파노라미오의 사진, 유튜브의 비디오, 구글 도서 검색까지 나타나게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Organize the world's information and make it universally accessible and useful", 즉 "세상의 모든 정보를 체계화하고, 누구라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한다"는 구글의 비전을 한발짝씩 이루어가는 느낌을 갖게 하는군요.

사실 검색은 통합될 수록 좋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구글맵에서 검색하든 구글 검색페이지에서 검색하든, 관련된 정보가 많이 나타날 수록 편리해지고, 사용자들은 더 많이 모이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구글의 힘이겠죠.

아래 그림은 본문에 나오는 리오데자네이루 예수상에서의 고공점프 장면을 잡은 유튜브 비디오입니다. 왕 부럽네요. 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12/confessions-of-search-box.html
Thursday, December 13, 2007 at 4:35 PM

구글맵의 검색 박스가 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저는 구글맵 페이지 꼭대기에 앉아 매일 수백만건의 지역 검색에 답을 해줘야죠. 사실, 때로는 약간 지루합니다. 피자 상점을 얼마나 자주 찾아야 하는데요. 저는 새로운 기법을 발견할 때마다 행복해 집니다. 그래서 제가 최근에 배운 것을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저의 인생이 한층 흥미로워 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이제 런던의 빅벤(Big Ben) and 이집트의 피라미드와 같은, geotag가 붙은 사진을 파노라미오(Panoramio)에서 검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뿐만아니라, 구글의 간헐 분수 리우데자네이로에서의 베이스 점프(Base jump)같은 유튜브 비디오도 검색할 수 있죠. 심지어는 구글 도서 검색(Google Book Searth)에서 책도 찾을 수 있습니다.(옐루살렘의 크리스마스 책(Christmas books in Jerusalem)을 찾아보시길) 이러한 검색 결과는 지도상에 파란 위치표지로 표시됩니다. 또한 결과가 맨 위에 나타나지 않을 경우엔, 검색 결과 아래로 내려가서 "공동체 지도 보기(see community maps)"를 눌러 보면 구글맵 애호가들이 만든 콘텐츠가 나타납니다.

이제 무엇이든지 원하는 것을 검색해 보세요. 그냥 입력만 하시면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제가 두가지만 추천 드리죠:
스톤헨지의 바위(Stones in Stonehenge) , 현대 세계 7대 불가사의(New 7 wonders of the world)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