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맵 실시간 주차장 정보 제공(Finding that free space)

하늘이푸른오늘 2008. 3. 4. 16:59
3월 3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에서 캘리포니아주 산타모니카시와 협력하여 시영주차장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는 소식입니다.

여기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맵플릿 추가 여부를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냥 "Maps에 추가" 단추만 누르면 여러분이 만들어둔 개인지도 아래에 추가가 됩니다. 물론 구글계정에 로그인을 해야 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맵플릿을 추가하면 자동적으로 산타모니카 지역으로 이동되고,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현재 미국은 한밤중이니 대부분의 시영주차장이 비어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맵플릿은 다른 사람이 만든 지도를 여러개 겹쳐볼 때 매우 유용합니다. 즉, 주택가격에 대한 맵플릿, 공원에 관한 맵플릿, 범죄발생율 맵플릿이 있다면 모두 함께 비교를 할 수 있죠.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주차장의 여유공간 정보를 인터넷으로 제공하는 것은 신기한 일은 아닙니다. 여기여기를 읽어보시면 서울시에서도 주자장 정보를 제공해주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라고 하고요, 제가 관심이 없어 잘 모르지만, 여러 지자체에서 주차장 정보제공을 실시하거나 계획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제가 여러번 지적했다시피, 이러한 정보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에서 자기네 사이트에 가두어두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결국, 지금과 같은 정보의 홍수속에서는 어느 지자체에서 그같은 정보를 제공하는지, 정보를 제공한다면 어디로 찾아가야 하는지 알 수가 없게 되는 것이죠.

이 정부는, 국가에서 보유한 정보를 유통시켜서 민간업체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해 주어야 좀 더 다양한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고, 콘텐츠 산업이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기를... 빌어봅니다. <- 전혀 가능성 없다는 거 아니까 딴지 걸지 마세요~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3/finding-that-free-space.html
Monday, March 3, 2008 at 9:32 PM

저는 산타 모니카(Santa Monica)에 살아서 빈 곳을 찾으러 주차장을 몇바퀴씩 도느라 시간을 허비하곤 합니다. 여러분이 대도시에 사신다면 주차장 찾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아시겠죠. 빈 곳이 있는 주차장을 미리 알 수 있다면... 하고 생각해보신 적 없으세요?

구글에서 얼마전 산타 모니카 정보시스템부와 공동으로, 주차장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이제, 문을 나서기 전에 주차장 정보 맵플릿을 확인하고, 어디에 빈 자리가 있을 지 정확히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맵플릿을 삽입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클릭 몇번만 하면 되죠. 맵플릿이 실행되면 산타모니카 시영 주차장의 위치와 주차장별로 여유공간이 얼마나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도구를 사용해 여러분이 주차장에서 헤메는 시간을 대폭 일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또한 저는, 다른 분들도 이 소식을 접하고, 맵플릿을 이용해 실시간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새롭고도 흥미로운 방법이 떠오르시길 기대하겠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