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 지리교육용 사이트 개설(Three cheers for teachers)

하늘이푸른오늘 2008. 5. 7. 10:37
5월 6일자 구글 LatLong블로그 소식입니다. 미국에서는 5월 첫째 화요일이 스승의 날(National Teacher Day)인 모양입니다. 그럼 어제겠군요.

하여튼, 스승의 날을 맞아, 새로운 지리 교육용 웹사이트를 개설하였다는 소식, 지리 혹은 공간정보 관련 선생님들도 구글 선생님 커뮤니티에 함께 할 수 있다는 내용 등이 들어 있습니다.

아래는 공간정보 교육용 웹사이트를 뒤적거리다가 찾아낸 포스터입니다. 출력해서 교실에 붙여두는 용도입니다. 눌러보시면 원본을 보실 수 있고요, 여기 들어가 보시면 다른 포스터들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사이트들을 보다보니... 제가 오래전 근무하던 회사에서 학생들용으로 GIS 교육용 패키지 하나 만들자고 하던 생각이 나네요. 

요즘 초등학생들은 지리에 대해 어떻게 공부하는지도 궁금합니다. 제가 어릴 때처럼 그냥 커다란 지도한장 덜렁 걸어놓고 공부하지는 않겠죠? 설마???

위성영상지도가 제공되는 콩나물이라면 교육용으로 괜찮게 활용될 수 있을 것 같은데... 싶은데 말입니다. 학교들 ip 주소를 체크해서 그쪽에서 접속하면 위성영상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만 해줘도...
구글맵에서 제공하는 개인지도 기능을 사용한다면, 정말 다양한 교육이 가능할 것 같고요.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5/three-cheers-for-teachers.html
Tuesday, May 6, 2008 at 12:11 PM
매년 5월 첫째 화요일에, 우리는 매일매일 선생님들의 영웅적인 업적을 강조하는 의미로 스승의 날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오늘, 선생님을 위한 구글팀에서는 새로운 공간정보 교육 웹사이트인 google.com/educators/geo를 개설하였습니다. 우리는 이 사이트가 구글어스, 구글맵, 구글 스카이, 스케치업 등의 도구를 수업시간에 사용하고자하는 선생님들을 위한, 사용하기 쉬운 원스텁 쇼핑 사이트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여러분이 이러한 도구들을 처음으로 사용하던, 거의 프로나 다름없던 관계없이, 이 사이트를 통하여 유용한 힌트나 멋진 예제, 동료 교사분들의 커뮤니티를 접할 수 있게 되시길 바랍니다. 또한, 구글 툴들을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에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오는 6월 마운틴 뷰(Mountain View)에 있는 구글 본사에서 열리는 구글 선생님 아카데미를 꼭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선생님들을 위한 구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구글 공식 블로그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직원 모두가 선생님들께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