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 대중교통정보, 지구의날 도전 최종성과

하늘이푸른오늘 2008. 4. 24. 08:08
사용자 삽입 이미지
4월 22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어제 4월 22일은 지구의 날이었습니다. 지구의 날이라는 뜻깊은 날을 맞이하여, 구글에서 추진중이던 구글대중교통정보 확충 운동의 성과를 발표한 내용입니다.

구글에서 지구의 날을 향한 도전을 발표한 것은 3월 11일이었습니다. 이제까지 그 성과로 발표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러고보니 꽤 많은 도시가 추가되었네요. 9개도시 + 일본 전역.... 그리고 이번에 추가된 9개의 대중교통 관련기관까지 합치면 최소 18개의 도시가 추가된 것입니다.

구글 대중교통정보에 대한 제 생각은 위에 적은 포스트들을 보시면 알 수 있으니, 이번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래도... 환경운동을 통해 이미지를 개선해 나가는 구글과, 세계적인 기업이라고 하면서 웬갖 부정부패를 다 저지르고 있는 우리나라의 재벌들... 너무 비교가 된다는....

민, 푸른하늘
====
구글 대중교통정보, 지구의날 도전 최종성과(Google Transit's Earth Day Challenge: the results are in!)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4/google-transits-earth-day-challenge.html
Tuesday, April 22, 2008 at 7:00 AM

몇 달전, 우리는 대중교통관련기관들에게 지구의 날(Earth Day)에 맞춰 대중교통정보를 구글맵에 넣자는 도전을 제기한 바 있습니다. 그 반응은 거의 믿을 수 없는 정도 였고, 이제 지구의 날을 맞아, 멋진 뉴스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전세계로부터 9개의 관련기관이 구글 대중교통에 새로 참여하셨다는 것입니다.!

다음에 열거한 기관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And that's not counting the six that we added last week!
이 이외에도 지난주에 추가된 6개의 도시도 있습니다.

저는 샌프란시스코에 사는 사람으로서 BART, Caltrain, VTA 등샌프란시스코 지역 대중교통국 정보에 도시교통국의 정보가 추가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제 여러가지 대중교통을 이용해 우리 동네를 돌아다니는 데 더 편리해젔거든요. 여러 관리기관의 경계를 넘어 쉽게 드 영 박물관에서 버클리의 대극장까지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차도 없이 말입니다!



우리 목표는 가능한 한 많은 대중교통정보를 제공하여 직접 운전하지 않아도 되는 대안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지역의 대중교통기관이 아직도 참여하지 않았다면, 그분들과 접촉해서 구글맵에 정보를 제공하라고 말해줌으로써, 지구의 날에 동참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