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맵 모노폴리, 3D 건물 디자인 공모(Hasbro, maker of 'Monopoly' game, launches the Design your own Building Competition)

하늘이푸른오늘 2009. 10. 5. 00:35
9월 29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맵을 기반으로한 모노폴리(Monopoly)가 서비스된다는 소식(아이뉴스24)을 들으신 분은 많으실텐데요, 이 모노폴리에 사용될 건물 디자인을 공모한다는 내용입니다.

모노폴리(Monopoly)란 원래 1934년에 개발된 보드게임의 일종으로서, 땅을 사거나 건물을 짓는 등의 과정을 통해 최종적으로 가장 부자가 된 사람이 이기는 게임으로, 우리나라에서는 블루마블로 소개되어 있습니다.

모노폴리 시트스트리츠(Monopoly City Streets)는 9월 초부터 서비스되기 시작했고, 접속해 보시면 아시지만, 벌써 우리나라 지역도 서울 등 웬만한 대도시는 벌써 선점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아래는 제가 한강 인근을 살펴본 모습입니다. 로고 바로 밑 오른쪽에 빨간 팻말이 보이는 곳은 구입할 도로가 있는 곳입니다. 현재 화면에서 보이는 지역은 그 지역을 제외하면 살 수 있는 도로가 없다는 뜻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우리나라 사람들이 게임을 하기는 좀 불편합니다. 한글화가 안된 것도 그렇고... 무엇보다 원하는 길을 한글로 검색을 할 수 없습니다. 기타 소소한 버그들도 보입니다만...

아래는 서빙고동 주변을 확대해본 모습입니다. 여기에서 파란색으로 채워진 길은 다른 사람들이 소유하고 있는 길이란 뜻이고, 건물들은 그 도로를 소유한 사람이 올린 것입니다. (임대료 수익을 올릴 수 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문에 있는 내용은 위의 그림에서 볼 수 있는 여러가지 건물과 같이 모노폴리 시티스트리트에서 사용될 건물 모형을 모집한다는 내용입니다. 지금 현재는 구글맵 위에 표시되는 2차원서비스이지만, 몇달 내로 3차원으로 서비스할 예정이기 때문에 3차원 모델을 공모하고 있습니다.

어떤 건물도 관계 없지만, 이왕이면 모노폴리가 재미를 추구하는 게임이므로, 재미있는 건물을 올려주면 좋겠답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9/hasbro-makers-of-monopoly-game-launches.html
Tuesday, September 29, 2009 at 12:20 PM
[Cross-Posted from the Official SketchUp Blog]

모노폴리 게임을 만든 하스브로(Hasbro)에서는 모노폴리를 사랑하는 분들이 새로 발매되는 모노폴리 시트스트리츠(Monopoly City Streets) 게임에 사용될 건물을 디자인하는 경연대회를 공식적으로 알려드립니다.

이 경연대회에 참가하시려면 구글 스케치업(Google SketchUp)을 사용하여 3차원 건물을 설계한 뒤, 이를 구글 3D 이미지갤러리(Google 3D Warehouse)에 올리셔야 합니다. 마감일은 미국 동부시간(EST) 2009년 10월 6일 화요일 오후 11:59 입니다. 공식적인 규칙이나 상금, 기타 자세한 내용은 Monopoly City Streets 블로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 스케치업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무료)
  2. 비디오 투토리얼과 관련 유튜브 비디오를 통해 스케치업(Sketchup)으로 3D 모델을 만드는 방법을 배웁니다. 예제를 다운로드 받아서 자습용 투토리얼 (스케치업 소개, 그리기 방법 개요 Part 1, Part 2, Part 3.)을 사용해 실습해 봅니다.
  3. 스케치업으로부터 "Share Model"을 선택하면 여러분이 제작한 3D 건물을 구글 3D 이미지갤러리(Google 3D Warehouse)에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이 필요합니다.)
  4. 업로드 윈도에서 태그(tag) 란에 "monopolycompetition09"라고 입력하시고, 반드시 "Allow 3D Warehouse users to contact me about this model"를 체크해 주세요. 체크해 주셔야만 당선되었을 때 연락이 가능합니다.
  5. 48시간 이내에 여러분이 제출한 모델이 구글 3D 이미지갤러리에 있는 경연대회 콜렉션에 나타나게 됩니다.
다음은 기술적 가이드라인입니다.
  • 빌딩의 크기나 형태는 제한이 없습니다.
  • 빌딩 텍스처에 사진을 사용해서는 안되며, 색(solid color)로 칠을 하셔야 합니다.
  • 파일 크기는 최대 2 MB 입니다.
  • 파일 포맷은 .SKP입니다.
다음은 간단한 팁입니다.
  1. 간단하게 하거나 복잡하게 하거나. 심사자들은 간단한 모델, 복잡한 모델 모두 봅니다.
  2. 괴상하게 만드세요. 모노폴리 세계는 즐거운 곳입니다. 빌딩도 재미있게 만드세요. 마음대로 재미 가득하게 즐기세요.
  3. 마음껏 많은 모델을 올리세요. 많이 올릴수록 당첨될 확률이 높아지겠죠!
  4. 아이디어가 필요하시다면 구글 3D 이미지갤러리 경연대회 콜렉션을 들러보세요.
모노폴리 시티 스트릿 블로그를 방문하시면 공식 규칙 등 더 많은 정보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행운이 함께하시길!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