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돼지 인플루엔자 지도(Mapping the swine flu outbreak)

하늘이푸른오늘 2009. 4. 29. 22:35
4월 28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제가 어제 H1N1 돼지 인플루엔자 지도라는 글을 올렸는데, 이 글도 동일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HealthMap.org의 지도와 Dr. Henry Niman의 지도는 제 글에서도 소개를 드렸구요. 그런데, 니만 박사의 지도는 별로 업데이트가 안되는 것 같네요. 우리나라쪽도 의심환자 1명이 있는데 추가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여러가지 지도를 비교해 보니, 영국에서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는 분이 만든 내지도가 제일 많은 정보를 담고 있는 듯 합니다.

아래는 샌프란시스코에서 멕시코 북부쪽을 확대한 모습인데, 어제 글을 쓸 때만 해도 없었던, 샌프란시스코 주변에도 의심환자 및 진성환자가 생긴 모양입니다.


이번엔 Where 2.0에 갈 수 있으려나... 했는데, 아무래도 무리인 듯... 싶어지네요. ㅠㅠ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4/mapping-swine-flu-outbreak.html
Tuesday, April 28, 2009 at 7:30 PM
이제 여러분 모두 최근 멕시코에서 발생한 인플루엔자가 전세계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는 뉴스는 들으셨을 겁니다. 몇몇 개인분들과 기관에서는 구글맵 내지도(My Maps)나 구글맵 API를 사용하여 최근의 발병장소를 표시하는 지도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 HealthMap.org : 전세계 전염성 질병을 추적하는 사이트로서, 구글맵 API를 사용하여 뉴스 등 여러가지 자료를 취합하고 있습니다.

  • Ushandi.com : "크라우드소싱 위기 정보" 웹사이트로서, 이곳도 구글맵 API를 사용하여 제출된 정보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 Dr. Henry Niman 바이러스 진화를 연구하는 분으로서, 돼지 인플루엔자 의심 환자 및 진성 환자를 표시한 내지도(My Map)을 제작했습니다. 니만(Niman)씨는 새로운 뉴스나 이메일을 기초로 이 지도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View H1N1 Swine Flu in a larger map

  • 영국에서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는 분이 만든 돼지 인플루엔자 내지도도 유명합니다. 이 지도도 여러 사람들이 함께 참여하여 제작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밖에 나가 있을 때에도 안드로이드 기반의 전화기가 있다면 내지도 편집기(My Maps Editor)를 사용하여 최신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들 지도는 뉴스 혹은 사용자 참여 등 다른 정보를 바탕으로 만들어지고 있어,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돼지 인플루엔자에 관한 최신의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세계보건기구(World Health Organization), 질병관리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 그리고 UN 식량농업기구(UN Food and Agriculture Organization) 등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