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맵 연말 특집!(Mapping all the way...)

하늘이푸른오늘 2008. 12. 9. 23:28
12월 8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휴일을 보다 즐겁게 지내는데 구글맵이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구글맵 연말 특집 사이트를 공개한다는 내용입니다.

여기를 들어가 보시면 직접 보실 수 있는데요, 구글맵 좌측편에 크리스마스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그림이 있고, 그 아래로 구글맵으로 할 수 있을 일을 설명하는 글과 비디오가 들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충, 맨처음엔 길찾기, 두번째는 지역검색, 세번째는 실시간 교통정보, 네번째는 스트릿뷰(Street View)에 관한 내용이니까, 제 글을 자주 읽어보신 분이라면 다들 잘 아실 것 같습니다.

다섯번째 쿠폰(Coupon) 찾기는 아래에서 설명드리고요, 다섯번째 있는 공항코드로 검색하기는 11월에 소개해 드린 내용이고, 그 아래에 있는 크리스마스 이브날, 산타클로스가 어디로 돌아다니는지 추적할 수 있다는 내용은 바로 며칠 전에 소개시켜드린 내용입니다.

그런데, 다섯번째... 구글에도 "할인쿠폰"을 찾는 사이트가 있다는 건 처음 알았네요. www.google.com/coupons 를 눌러보시면 되는데, 우리나라엔 관련 자료가 없다고 나옵니다. 그래서 san francisco라고 입력하고 찾아보니 여러가지 쿠폰이 나오네요. 아래 그림에서 오른쪽 위를 보시면 "쿠폰 검색(Search Coupons)"가 보이실 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지역명 앞쪽에 있는 What, 그러니까 찾고자하는 종류에 Pizza나 Flower, Cake, Movie 등등... 여러가지를 입력해 봤는데, 쿠폰이 발급된 가게만 따로 검색이 안됩니다. 그냥 구글맵의 일반 지역검색과 동일한 결과가 나오네요. 하여튼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어쨌든.... 네이버지도다음로컬, 야후거기 등에도 모두 쿠폰을 찾을 수 있는 기능이 들어 있는 건 알고 있는데, 이런 식으로 검색할 수 있다면 훨씬 편하겠다 싶네요.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12/mapping-all-way.html
Monday, December 8, 2008 at 4:55 PM

제가 가진 크리스마스 이브 카운트다운에 따르면 2주내로 휴가시즌 쇼핑을 마쳐야 합니다. 송년회도 참석하고, 여행계획도 마무리지어야 하고, 친척들도 방문할 것이기 때문에 이 즈음은 무척 바쁠 수 밖에 없죠. 우리는 여러분들께서 연말을 보다 편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구글맵 연말 특집을 만들었습니다. 교통체증을 피하고 싶거나, 처가집 식구를 즐겁게 하려고 좋은 레스토랑을 찾고 싶으시거나, 산타의 이동경로를 추적하고 싶다면, http://maps.google.com/holidays 를 방문해 보세요. 이미 구글맵을 잘 아는 분이시라면, 이 정보를 친구분들이나 가족들에게 알려드려 유용하게 사용하길 바라겠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