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과 NORAD, 산타클로스 추적 개시(20 days, 9 hours...)

하늘이푸른오늘 2008. 12. 5. 08:34
사용자 삽입 이미지
12월 3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작년에도 소개시켜드렸었는데, 올해도 구글어스 팀이 북미 항공우주 방위사령부(NORAD)와 함께 산타 클로스의 위치를 추적하는 프로그램을 시작한다는 내용입니다.

북미 항공우주방위사령부는 벌써 50년전부터 산타클로스가 어디 있는지 추적해서 어린이들에게 알려주는 일을 해왔다고 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가 작년에 쓴 글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재미있는 사연이 있으니 재미삼아 읽어보시면 됩니다.

저는 작년엔 글을 올리면서 진행과정을 쭉... 지켜봤는데, 이번에도 작년과 동일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선 NORAD Santa 페이지를 방문해 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좌측 가운데에 비디오와 우측에 카운트다운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운트다운기 바로 아래 빨간 동그라미를 보시면 iGoogle Gadget이 있습니다. 이걸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산타클로스 카운트다운기를 iGoogle(구글 개인화 홈페이지) 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글 맨위에 있는 그림이 제 iGoogle 페이지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그 아래에 있는 파란 박스핸드폰에서 산타클로스를 추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원되는 핸드폰은 구글맵(Google Maps)가 탑재된 안드로이드폰 (T-Mobile G1), 블랙베리(BlackBerry), 윈도 모바일(Windows Mobile), 노키아(Nokia) 그리고 아이폰(iPhone)입니다. 추적하고 싶다면 핸드폰에서 구글맵을 띄운 뒤 검색창에 "Norad Santa"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제 아이팟터치(iPod Touch)로 방금 실행시켜본 모습입니다. 물론 지금은 관계없는 위치들만 나타나는데, 흥미롭게도 플로리다에 산타클로스 공식메일(Official Santa Mail)이라는 사이트가 잡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 이외에도 메뉴에 있는 Track Santa in 3D를 누르면 산타클로스의 이동경로를 구글어스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크리스마스 이브가 될 때까진 아무 소용없구요. 작년에는 제가 잠깐 구글어스로 감상을 해봤었는데, 구글어스에 산타클로스와 사슴들이 아래처럼 나타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읽어보세요)

가만히 지켜보고만 있으면 화면이 자동으로 산타클로스를 따라다니는데, 계속 이동하는 건 아니고요, 5분마다 이동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매일 매일 손꼽아 기다리는 어린이들을 위해 어린이용 크리스마스 게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메뉴에서 "Kid's Countdown"을 눌러보시면 아래 화면이 나타나는데, 마우스를 이리저리 움직이다보면 강조되는 부분이 있고, 이를 클릭하면 됩니다. 게임은 하루에 하나씩 추가되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 이정도면 전부 소개드린 것 같습니다. 아래는 NORAD 산타 홈페이지에 있는 비디오입니다. 구글어스 3D와 산타클로스 썰매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12/20-days-9-hours.html
Wednesday, December 3, 2008 at 5:20 PM

추수감사절이 지나고 12월로 접어든 지금, 공식적인 휴가 시즌입니다. 구글 지오(Geo)팀에게는 산타클로스를 추적할 시간이 되었다는 뜻이죠. 다시한번 구글팀은 북미 항공우주 방위사령부(NORAD : North American Aerospace Defence Command)와 함께 구글어스(Google Earth)와 구글맵(Google Maps)을 사용해 산타 클로스의 경로를 추적할 수 있는 산타 추적기(Santa Tracker)를 만들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구글 공식 블로그를 참조하세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