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마이크로소프트

MS, 버추얼어스 비행 시뮬레이터?

하늘이푸른오늘 2008. 3. 24. 08:32
내년이나 내후년쯤, 버추얼어스를 기반으로 한 비행시뮬레이터가 등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올해로 발매 26주년을 맞는 Flight Simulator 프로그램을 개발 플랫폼으로 제공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이 플랫폼은 "Microsoft ESP simulation platform"이라고 합니다.

사실 오래전부터 이 Flight Simulator를 이용해서 자신의 목적에 맞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하는 사람들로부터 오래전부터 요구를 받아왔지만,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데이터가 3rd Party에서 게임 목적으로만 사용하도록 라이센스 받은 상태라서 불가능했었는데, 이번에 라이센스 문제가 풀렸다고 하네요. (관련 기사 : GCN)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GameSpot

이 개발 플랫폼에는 지리정보, 문화, 환경, 경관 자료가 포함되어 있으며, 객체를 삽입하거나, 경치/지형을 편집하거나, 특수효과를 생성하는 툴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이를 이용하여 개발자들은 비행 조정간 인터페이스를 바꾸거나, 공항의 형태를 바꾸고, 자신만이 데이터를 삽입할 수도 있다고 하고요.

2009년에는 트럭, 탱크와 같은 지상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ESP 2.0을 발매할 예정이며, 2011년에 계획된 ESP 3.0에는 해상작전이나 건물 내부 작전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울러 마이크로소프트 ESP의 마케팅 담당인 에드 맥캐힐씨는 버추얼어스를 사용해 비행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테스트해봤는데, 매우 인상적이었다는 말을 하면서, 다음 버전에서는 버추얼어스와 통합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
저도 참 오래전에 마이크로소프트 비행시뮬레이터를 해봤었는데... 지상작전도 가능하고 버추얼어스 자료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이라니...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