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이번주의 팁 : KML 풍선도움말에 이전/다음 버튼 넣기(Tip of the week: Custom navigation buttons)

하늘이푸른오늘 2008. 9. 22. 09:44
9월 18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어스(Google Earth)에서 여러가지 콘텐츠를 담아 보여주는 KML을 보다 잘 활용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보여주고자 하는 콘텐츠를 순서대로 보여주고자 할 때, 이전/다음 버튼, 혹은 "처음으로" 버튼을 넣을 수 있다면 사용자들이 훨씬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간략히 정리하자면, 먼저 적당한 버튼 이미지(PNG, JPG, 또는 GIF)를 만들고, 이 버튼을 <Placemark> 태그 속에 <Description> 태그 내에 넣으면 된다는 것입니다. 이동할 위치는 <a href="#A;balloonFlyto">로 지정하면 되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세한 내용은 아래 본문에 있는 비디오와, KML에 관한 매뉴얼의 <description>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예전에 작년 11월에 지리 바로알기주 특집으로 구글어스를 이용해 아시아 전역을 둘러볼 수 있고, 약간의 퀴즈까지 곁들인 KML이 배포되었는데, 현재는 사라졌습니다. 이게 살아 있으면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릴 수 있었을텐데... 좀 아쉽네요.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9/tip-of-th-week-custom-navigation.html
Thursday, September 18, 2008 at 4:40 PM

오늘의 팁은 고급 사용자용 팁입니다. 아래에 있는 비디오는 KML에서 이전/다음 버튼을 만드는 방법을 담고 있습니다. KML을 사용하면 구글어스에서 여러가지 콘텐츠를 조직화하고 둘러볼 수 있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