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멋진 크리스마스 장식 지도(Mapping at the speed of light)

하늘이푸른오늘 2007. 12. 24. 00:14
12월 20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얼마전 공동으로 사용하는 지도라는 소식에서 개인지도를 만든 후, "Collaborate"라는 링크를 누르면 공동지도로 전환하여, 여러 사람이 함께 편집할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을 알려드렸는데요, 여기에서는 이를 이용하여 멋진 크리스마스 장식이나 트리가 있는 곳을 입력할 수 있는 지도를 공개하였다는 내용입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도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드는 집이 꽤 있지만,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여기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집 전체를 전등으로 꾸며서 한달 전기세가 몇백만원이 나오는 경우도 꽤 있다고 하더군요. 그러다보니, 이 글에서 보는 것처럼, 그런 크리스마스 장식을 구경하러 다니는 사람들도 많고요, 지방에 따라서는 아예 콘테스트도 한다고 들었습니다.

얼마전 다녀온 샌프랜시스코 출장길엔 별로 멋진 장식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만, 몇년전인가 시드니에 갔을 때는 시내 전체를 덮었던 크리스마스 장식이 매우 인상적이었던 기억이 납니다. 특히 그곳은 한 여름철이었는데 말입니다. ㅎㅎ

아... 다만 한가지, 아래 본문에 소개된 멋진 크리스마스 장식 위치를 알려주는 지도에는 사진이나 비디오가 전혀 없어서 어느정도 예쁜지 직접 확인은 할 수 없다는 게 무척 아쉽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12/mapping-at-speed-of-light.html
Thursday, December 20, 2007 at 11:25 PM

며칠 전, 저는 세계 각국의 많은 분들이 개인지도(My Maps) 탭에 있는 도구를 이용해 생성한 여러 환상적인 지도를 음미하다가, 눈이 번쩍 띄게 하는 지도를 발견했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는, 휴가철에 가족들과 드라이브하거나, 이웃 동네를 쏘다니면서 반짝거리는 아름다운 조명과 장식을 보는 걸 좋아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번 플로리다 주의 신문인 The Ledger에서 멋진 크리스마스 장식 위치를 알려주는 지도를 발견하자 기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 지도에는 플로리다주 템파(Tempa)시에 인접한 Polk 카운티 전역에 걸쳐, 어떤 크리스마스 장식이 있는지 상세히 설명해 주는 위치표시가 들어 있습니다. 이 지도는 어떤 분들이라도 편집할 수 있도록 공개되어 있어, 누구라도 새로운 위치표지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Polk 카운티 인근에 사시는 분중에서 멋진 트리를 알고 계신 분이라면 누구나 입력하시면 됩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한 후, "편집(Edit)"만 누르세요.

Polk 카운티에 사는 분이 아니시라면, 여러분 지역에 비슷한 지도를 만들어 보세요. 구글맵(Google Maps)에서 개인지도(My Maps)를 클릭하신 후, 지도 좌상단에 있는 도구를 사용해 직접 만드시면 됩니다. 제가 어렸을 때에도 이런 도구가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가족들을 위해 상세한 지도가 담긴 투어 가이드를 만들었다면 크리스마스 시즌이 더 즐거워졌을테니까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