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 루나 X 프라이즈 1주년(Google Lunar X PRIZE celebrates its 1st birthday)

하늘이푸른오늘 2008. 9. 23. 10:10
사용자 삽입 이미지
9월 19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2012년까지 탐사로봇을 달에 보내는데 성공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3000만달러를 제공하는 '구글 루나 X 프라이즈' 대회의 1주년에 관한 내용입니다. (참고 : 중앙일보)


전세계 어떤 민간 기업이라도 달 탐사선을 달로 보내어, 500 피트 이상 이동하고 영상 촬영하여 지구로 보내면 승리하는데, 1등에는 2000만 달러, 2등에는 500만 달러가 수상된다고 합니다.

구글 루나 X 프라이즈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보실 수 있는데요, 2007년 12월 오딧세이 문(Odyssey Moon)이라는 그룹이 최초로 등록을 했고, Engadget에 따르면 Aeronautics and Cosmonautics Romanian Association (ARCA)이라는 회사가 10월 이내로 아래 그림과 같은 "European Lunar Lander" 위성을 발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문에 나와 있는 KML을 실행시켜 보시면, X 프라이즈 재단/참가팀/파트너에 관한 상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 들어가 보시면 14개팀이 참가신청을 했는데, 2팀이 취소를 하여 현재 12개 팀이 경쟁중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는 첫번째로 참가 신청한 Odyssey Moon 팀을 클릭해본 모습입니다. 팀에 대한 간략한 설명, 그리고 오른쪽 중간쯤엔 착륙선의 모습(상상도)가 있고, 그 아래에는 비디오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탐사선을 발사할 예정이라는 ARCA 팀에 관한 비디오입니다. 탐사선이 지구에서 출발하여 달에 도차할 때까지의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더 많은 비디오를 보시려면 유투브 루나 X 프라이즈 채널에 들어가 보시면 됩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9/google-lunar-x-prize-celebrates-its-1st.html
Friday, September 19, 2008 at 11:10 AM
벌써 1년이나 지났다는 게 믿어지지 않을 정도입니다. 지난 1년은 구글 루나 X 프라이즈(Google Lunar X Prize)로서는 정말 엄청난 한해였습니다. 2007년 9월 시작된 이래, 전세계로부터 "달에 다시 가보자"는 동일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수많은 팀들이 합류하였습니다. 아직 어떤 팀이 참가하는지 알 기회가 없었다고요? 흠... 오히려 행운일지도 모르겠네요. 이제 멋진 새 KML을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경쟁자와 파트너, 그들의 참여 동기, 개념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심지어는 착수한 팀들의 비디오도 보실 수 있습니다.

경연대회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알고 싶습니까? 토론 포럼에 참여하고 싶으십니까? 그렇다면 http://www.googlelunarxprize.org/ 사이트를 둘러보시고, 여러분의 느낌을 알려주세요. 이 사이트로 부족하다면, 이번에 새로 만들어진 http://www.youtube.com/googlelunarxprize 라는 유튜브 채널을 확인해 보세요. (일부 비디오는 꼭 보셔야 한다고 장담합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