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맵 매쉬업 적용사례 홍보 사이트 오픈(In their own words)

하늘이푸른오늘 2008. 5. 25. 09:36
5월 22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맵 API 등을 응용해서 멋진 매쉬업을 만든 기업을 소개해 주는 비디오 사이트를 개설했다는 소식입니다.

비영리기관의 경우에는 구글어스 아웃리치 사이트가 별도로 있어서, 신규로 참여하고자 하는 기관들에게 많은 정보도 제공하고, 멋진 작품을 별도로 감상할 수 있는 쇼케이스도 있는데, 기업의 매쉬업사이트는 처음이 아닌가 싶습니다.

비디오 사이트에는 현재 3가지 사이트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중에서 원문에는 Kayak에 대한 비디오가 소개되어 있으므로, 여기에선 Trulia에 대한 비디오를 삽입시켜 보았습니다.


이 사이트는 얼마전 스트릿뷰를 활용한 부동산 매물정보 사이트라는 글에서 자세히 소개시켜드린 바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아래는 예전에 소개시켜드리지 못했는데, 샌프랜시스코 지역의 부동산 평균 가격분포도입니다. 직접 보시려면 여기를 눌러보시면 됩니다. 대충 어디쯤이 비싼지 싼지 알 수 있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맵 API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멋진 예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를 알고 싶으시면 Google Maps Mania라는 블로그를 읽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소개한 매쉬업의 대부분은 이 블로그를 참고로 했으며, 구글맵 매쉬업 100선 같은 글을 쓸 때도 많이 참고하고 있습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5/in-their-own-words.html
Thursday, May 22, 2008 at 1:19 PM

우리는 많은 기업들이 구글맵(Google Maps)를 혁신적으로 응용하여 마케팅을 향상시키는 것을 보며 항상 놀라고 있습니다. 온도 분포도(Heat Maps)를 사용해 주택 가격의 경향을 표시하거나, 투숙할 호텔 근처에 어떤 커피 전문점이 있는지 검색하는 기능 등이 좋은 예입니다. 뉴스 사이트들도 예외는 아닙니다. 예를 들어, 작년 10월 KPBSLos Angeles Times에서는 구글맵을 사용하여 샌디에고 산불의 확산을 실시간으로 보도한 바 있습니다.

우리는 이번에 구글맵을 활용하여 멋진 성과를 올리고 있는 기관, 그리고 그들의 작품을 홀보할 수 있는 비디오 사이트를  열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은 Kayak의 성과에 관한 비디오입니다.



현재 이 사이트에는 Kayak외에 TruliaKPBS만이 올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많은 기관이 추가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