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14 3

드론레이싱리그가 2017년 혁신기업중 하나로 선정된 이유

2015년말 세계 최초의 공식 드론 레이싱 게임대회인 드론레이싱리그(DRL, Drone Racing League)를 출범시킨 드론레이싱리그가 2017년 혁신기업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1인칭 시점에서 진행되는 드론 레이싱 게임을 보면 누구나 가슴이 뛰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게임을 정식 스포츠로 이끌어낸 것이 혁신기업으로 선정된 이유가 아닌가 합니다. 아래는 경기장과 복잡한 건물사이를 누비는 레이싱 드론들의 모습입니다. 대단합니다. ㅎㅎ 그런데... 이걸 발표한 곳은 Fast Company라는 곳으로, 거의 듣보잡에 가깝습니다. 한번도 들어 보지 못한 곳이네요. 그렇다고는 해도, 세계적인 혁신기업 50선에 우리나라 기업은 하나도 들어가지 못했다는 것이 적지 않게 실망스럽습니다.아마존, 구글 등 ..

드론 쿼드콥터 2017.02.14

로봇과 드론이 유전공학연구를 가속화

로봇과 드론이 트랙터나 컴바인과 같이 농장에서 흔해질 때는 아직 요원하지만, 이들 첨단 도구가 세계의 인구문제를 해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지 모른다.조지아 대학교의 연구팀은 작물의 생육 패턴, 스트레스 저항정도, 일반적인 건강 등을 포함한 여러가지 작물의 물리적 특성을 빠르고 정확하게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 만능지형 로버와 무인 드론을 개발하였다. 이러한 정보는 급속한 인구증가 시대에 농업 생산성 증가분야에서 일하는 과학자들에게 반드시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조지아 대학교 공과대학 교수이며, 이 프로젝트의 수석 조사자인 창잉 리 교수는 "과학자들은 2050년까지 이 세계의 인구는 91억명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는 30년 만에 30%가 증가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인구가 이렇게 증가되..

드론 쿼드콥터 2017.02.14

사생활 침해했다고 드론을 격추시킨 남자는

드론이 자신의 뒷마당에서 10대 딸 위에서 호버링을 했다고 총으로 격추시킨 남자 이야기 입니다. 사생활 침해가 더 문제인지, 항공법규가 문제인지, 개인의 자유가 우선인지에 대해서 한번 생각해 봐야 할 문제일 것 같습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는 총으로 격추시킬 수는 없겠지만, 다른 방법으로... 예를 들면 새총으로도 떨어뜨릴 수 있으니 이런 일이 꼭 일어나지 않으리라는 보장은 없으니 말입니다. (그런데... 이 뉴스가 2년전 이야기네요. 번역을 해놓고 검색을 해보니 YTN에서 보도가 되었던 내용이었습니다. 아래 첨부합니다. ㅠㅠ)민, 푸른하늘 ===켄터키주 힐뷰시에 거주하는 남자가 약 200만원 상당의 드론을 격추시킨 혐의로 체포되었다. 드론이 자신의 뒤뜰에 호버링하고 있어, 자신의 재산과 딸의 사생활을 지..

드론 쿼드콥터 2017.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