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05 3

미군, 드론 대응 체계 주문

미군이 드론대응체계를 구입한다는 소식입니다. 드론대응체계란 날라오는 드론을 감지, 분류해서, 적대적인 드론에 대해 방해전파로 재밍을 시키는 등 드론을 사용한 공격을 차단하는 체계입니다.개발한 회사는 비영리 연구개발회사인 시라쿠스 연구소라고 합니다. 군사쪽으로는 별로 관심없는 저로서는 알리 없는 회사이지만, 공개된 홈페이지만 봐도 대단한 국방관련 연구소인 것 같습니다.사실 이러한 드론 공격에 대비하기 위한 시설은 당연히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시리아나 이라크와 같이 내전을 치루고 있는 나라에서, 심지어는 상업용 드론을 개조해서 폭탄 투하용으로 사용하는 경우에 이런 장비 하나만 있으면 전혀 문제가 될 게 없겠죠. 머... 모르긴 몰라도 우리나라에도 이런 장비가 이미 도입되어 있지 않을까 싶네요.민, 푸..

드론 쿼드콥터 2017.02.05

일회용 종이 드론 - 인도적 구호활동 용도

골판지로 제작하는 일회용 드론이 개발되었습니다. 아래 본문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드론에는 심지어 프롭도 달려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형태의 비행은 불가능하며, 높은 곳에서 비행기 등을 이용해 떨어뜨리는 방식입니다. 이 드론은 혈액이나 백신과 같은 비상용 물품을 긴급 배송하는 목적이라고 합니다. 낙하산등을 이용해 뿌리게 되는 정확히 원하는 지점에 떨어뜨리기가 힘든 데, 이 드론은 10미터 반경 이내로 정확히 착륙할 수 있다고 합니다.드론의 활용범위는 정말 무궁무진한 것 같습니다. 내일은 또 어떠한 응용이 나올지 궁금하네요~민, 푸른하늘===화창한 캘리포니아 상공으로 골판지로 제작된 스텔스 폭격기를 닮은 미니어처 비행기를 실은 옥토콥터가 300미터 상공을 날고 있다. 잠시후 콥터는 이 이상..

드론 쿼드콥터 2017.02.05

자가용 비행 드론 - Jetpack 제작회사에서 제작중

제트팩... 이라고 백팩 형태의 비행기구를 개발하여 판매하기 시작한 회사에서 이번에는 자가용 드론을 개발한다는 소식입니다.이 회사도 역시 가장 큰 고민은 배터리 문제인 것 같습니다. 아래 원문을 읽어보면 발전기를 내장하는 방식 등을 고민중이라고 합니다. 배터리 문제가 그리 쉽게 해결될 것 같지는 않지만, 이미 여러 회사에에 자가용 드론 혹은 택시 드론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을 보았을 때, 실용화가 멀지 않은 게 아닌가 싶어집니다. 아래는 제트팩 시범 비행 영상입니다. 영국 탬즈강에서 나른 것 같은데, 상당히 안정적이네요. 아주 인상적입니다. 가격이 2억 5천 이상이라고 하니 그게 문제이긴 하지만, 익스트림 스포츠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그리고 돈이 많고, 목숨을 걸만한 분이라면... ㅎㅎ) 한번 시도해 볼..

드론 쿼드콥터 2017.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