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31 3

핸드폰 케이스 셀카 드론

아주 작은 셀카 드론이 나왔습니다. 스마트폰과 크기가 거의 비슷해서 스마트폰 케이스에 꽂고 다닐 수 있습니다. 현재 선 주문을 받고 있는데 아이폰6, 아이폰7, 삼성S7에지 에만 장착할 수 있습니다.셀카를 찍고 싶으면 스마트폰 케이스에서 드론을 뽑고, 앱으로 제어해서 촬영하면 됩니다. 카메라는 5백만화소라고 하네요. 아주 작은 드론이니만큼 화질이 떨어지는 건 감수해야 할 듯 싶습니다. 사진을 촬영하면 WiFi를 통해 연결된 스마트폰으로 즉시 전송됩니다. 원한다면 드론이 하늘에 있는 상태에서도 사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50그램 정도로 부담스럽지 않은 정도네요. 무엇보다 아주 예쁘게 생겼습니다. 알루미늄으로 마감해서 깔끔합니다. 문제는 가격이죠. 드론 + 케이스가 260달러정도니까... 상당히 부..

드론 쿼드콥터 2017.01.31

라즈베리파이 3 SSH 설정

가장 먼저 해야할 것 중의 하나가 SSH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이 글은 버섯돌이님의 글을 참고로 하여 설정하되 다른 점만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먼저 Raspberry Pi 3의 경우에는 별도로 SSH 설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미리 "raspi-config"를 실행해봐도 SSH 설정에 관한 내용이 빠져 있습니다. 기본으로 서버가 실행되기 때문입니다.그런데, 윈도 10에서 PuTTy를 설치하여 연결을 시도해 보면 다음과 같이 "Network error : Connection refused" 오류가 발생합니다. 원인은 모르겠으나... 다음과 같이 ssh 서비스를 다시 시작한 후 시도해 보면 잘 되네요. ㅠㅠ sudo service ssh restart그래서 /etc/rc.local 파일 속에 아래와 같이 위..

라즈베리파이 3 키보드 설정

라즈베리파이3를 설정중입니다. 다른 건 무난하게 설정했는데, 키보드/마우스를 어떻게 설정하면 좋을까 한참 고민했습니다. 원래는 키보드/마우스 세트를 하나 더 구입할 생각이었습니다만, 두개의 컴퓨터에서 공유하는 방법을 찾아봤더니... 있더군요. ㅎㅎ컴퓨터간 키보드/마우스를 공유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공유해주는 하드웨어도 있습니다만, 소프트웨어 공유방법도 여러가지 입니다. 먼저 모든 시스템이 윈도라면 아주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무료프로그램인 Mouse without Borders를 설치하면 됩니다. 하지만 저는 윈도10을 메인시스템으로 사용하고, 라즈베리와 공유해야 하므로, 이것을 사용할 수 없었고, 눈물을 머금고 19달러짜리 Synergy 프로그램을 구입해 사용했습니다.설정방법먼저 다운로드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