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07 6

클린플라이트 설정 - 수신기 - Receiver, Rx

수신기(Receivers, Rx) 수신기(Receiver)는 송신기(Transmitter)가 보내온 무선 조정 신호를 받아, 비행콘트롤러가 이해할 수 있는 신호로 변환합니다.수신기는 3가지 기본 유형이 있습니다.병렬식 PWM 수신기PPM 수신기시리얼 수신기 2016년 현재 시리얼 혹은 PPM 방식의 수신기를 추천합니다. 병렬식 PWM 수신기(1채널당 1선)는 피하세요. 이는 병렬식 PWM 기반의 수신기가 IO 핀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일부 새로운 FC의 경우, 병렬식 PWM 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병렬식 PWM 수신기(Parallel PWM Receiver) 8개의 채널을 지원하며, 하나의 핀당 하나의 채널이 할당됩니다. 일부 플랫폼에서는 병렬식 입력을 받으면 시리얼 포트나 SoftSerial 기..

드론 쿼드콥터 2016.09.07

클린플라이트 설정 - 시리얼 - Serial

시리얼(Serial) Cleanflight 는 시리얼포트의 유연함을 향상시켰지만, 이로 인해 설정은 약간 복잡해졌습니다. Cleanflight는 function(MSP, GPS, Serial RX 등)과 포트(VCP, UARTx, SoftSerial x) 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모든 포트에 모든 기능이 사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드웨어 핀 매핑, 기능의 충돌,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한 등 때문입니다. 시리얼 포트 유형(Serial port types) USB 가상 콤 포트(VCP : Virtual Com Port) - USB 포트의 USB 핀이 직접 프로세서에 연결되어, 전용 USB에서 UART 어댑터가 필요 없습니다. VCP는 물리적 UART 포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UART - 전송 및 수..

드론 쿼드콥터 2016.09.07

클린플라이트 설정 - 명령어입력 - CLI

명령어입력(CLI) Cleanflight에는 설정을 바꾸거나 FC를 설정할 있는 명령어입력 인터페이스(CLI : Command Line Interface)를 지원합니다. CLI에 접근하는 방법(Accessing CLI) 명령어입력환경은 GUI 도구를 통해서도 접근할 수 있고, CLI 시리얼 포트에 연결된 터미널 에뮬레이터를 통해서도 접근할 수 있습니다.터미널 에뮬레이터를 CLI 시리얼 포트(기본으로 MSP 시리얼포트와 동일함)에 연결합니다.msp_baudrate(기본 115200)으로 설정한 baudrate를 사용합니다.# 문자를 보냅니다. 설정을 저장하려면 'save'라고 입력합니다. 저장을 하면 비행콘트롤러가 재부팅됩니다.저장하지 않고 CLI를 마치려면 비행콘트롤러를 끄거나 'exit'을 입력합니다...

드론 쿼드콥터 2016.09.07

클린플라이트 설정 - 설정 - Configuration

설정(Configuration) Cleanflight는 주로 Cleanflight 설정프로그램 GUI를 통해 설정합니다.명령어입력방식(CLI) 및 GUI는 시리얼포트를 연결하면 접근가능합니다. USB 버추얼 시리얼포트, 물리적인 하드웨어 UART포트, SoftSerial 포트 등으로 연결하면 됩니다.자세한 내용은 시리얼(Serial) 부분을 확인하시고, 사용하고 계신 보드에 어떤 시리얼포트가 있는지 등은 해당보드에 관한 정보를 확인하세요.현재 GUI는 모든 내용을 설정할 수 없으므로, 일부 기능및 설정의 경우 반드시 CLI를 사용해야 합니다.계속 개발중이기 때문에 GUI는 모든 설정을 백업하지 못하므로, 새로운 버전의 설정프로그램이나 펌웨어가 나올 경우 CLI를 사용하여 현재의 설정을 백업 받아두는 것이..

드론 쿼드콥터 2016.09.07

클린플라이트 설정 - 설치 - Installation

설치(Installation) 설정프로그램(Configurator) 사용하기 아래는 Cleanflight 설치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보드를 초기화하는 일반적인 절차입니다. Cleanflight 설치프로그램은 모든 보드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진행하기 전에 가지고 계신 보드가 가능한지 문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먼저 설치프로그램(Configurator)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비행콘트롤러를 PC에 연결합니다.Cleanflight 설정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자동으로 보드가 연결되었다면, "Disconnect" 를 클릭합니다."펌웨어 초기화(Firmware Flasher)" 탭을 클릭합니다.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Load Firmware[Online]" 버튼을 클릭합니다."펌웨어/보드 선택(Choo..

드론 쿼드콥터 2016.09.07

클린플라이트 설정 - 안전 - Safety

안전(Safety) 많은 분들이 말씀하시는 것처럼, 멀티콥터와 RC 모델은 일반적으로 매우 위험합니다. 특히 테스트중엔 더 위험하고요. 아래는 몇가지 간단한 지켜야 할 사항들입니다.비행시킬 것이 아니라면 절대로 프로펠러를 꼽은 채 절대 시동을 걸지 마세요.처음으로 설정하거나 펌웨어를 설치하거나 기타 의심스러운 상황에서는 반드시 프롭을 제거하세요. 설치 전(Before Installing) 보다 상세한 정보는 명령어입력방식(CLI), 제어(Controls), 비상대책(Failsafe), 비행모드(Modes)등의 문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Cleanflight 설정프로그램에서 수신기(Receiver)탭을 사용하여 Rx 채널의 중앙값이 1500(후타바 RC의 경우 1520)이고, 조종간을 움직였을 때 최소 최..

드론 쿼드콥터 2016.09.07